구글 계정관리 6편 - 구글 계정 복구 요청하기

구글 계정 복원 요청

구글 계정 복원 요청

구글계정복원요청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제대로 입력했어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시 구글이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 전화번호가 변경되었거나, 계정만들때 입력했던 추가정보를 기억못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계속 계정 복구시도를 해도 문제가 발생하거나, 여러번 해도 다시 복구 페이지로 되돌아오는 경우 등 구글 계정을 복구에 실패하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구글에서는 이런 경우에 두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첫째, 대체 계정 만들기(기존 계정 포기, 새로 계정 만들기), 두번째, 구글에 계정 복구에 대한 검토 요청(이메일)입니다.

계정 복구를 할 수 없을때 중요한 계정이라 포기하기 어려우면  구글에 직접 계정복권 요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계정 복원 요청하기

1. 일단 계정 복원 시도를 합니다. 

구글계정복구하는 법은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2. 실패하면 복원 요청 단계를 시도합니다. 구글 계정 복원 요청 페이지 엽니다.



3. 정보 입력하기
① [예]를 클릭합니다. ② 복원하고 싶은 이메일 형식의 구글 계정을 입력(구글아이디@gmail.com)합니다.  ③ 복원 요청을 검토한 결과를 받고 싶은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구글 계정이 아니어도 됩니다. 네이버, 다음 모두 가능합니다. ④ 복원 요청에 대한 내용을 입력합니다.(검토에 도움이 되는 내용 입력 - 계정에 문제가 생긴 이유, 중지전 작업, 현재 상태 등) ⑤ [제출]을 클릭합니다.


4. 검토 결과가 ③에 입력한 이메일로 통보됩니다. 일반적으로 Google에서는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계정 복원 여부를 알려 준다고 합니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  복원을 위한 하나의 시도라고 생각하고,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실패했다면 아래 구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구글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531-9000


위치보기


평소 중요한 계정은 계정관리를 해야합니다. 계정 복구가 안되는 이유는 계정이 내것이라는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연결된 휴대폰 번호 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미리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계정관리 관련 글 목록

1편 - 구글 비밀번호 변경(컴퓨터)

2편 - 컴퓨터 구글에서 비밀번호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로그인

3편 - 구글 아이디 해킹 예방법(로그인 2단계 인증)

4편 - 구글 계정 삭제

5편 - 구글 계정 삭제 복구(PC,모바일)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