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표시안하기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윈도우 10의 파일탐색기의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오는 이 부분이 거슬릴 때가 많습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더욱 찜찜하겠지요. 이 목록을 한 번에 지우고, 앞으로도 계속 표시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안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의 검색아이콘 누르면 나오는 최근 활동기록 삭제하는 법이 필요한 분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작업표시줄 최근 활동기록 삭제 및 중지

 

윈도우10 - 최근 활동 기록 삭제 및 활동 기록 중지하기 (작업표시줄 검색에 표시되는)

작업표시줄의 검색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처럼 최근 활동이 보입니다. 거슬립니다. 다른 사람이 볼 수도 상황이라면 꼭 지워야 합니다. 이 '최근 활동' 내역을 삭제하고, 앞으로도 '최근 활동 기록

fervors.tistory.com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전체 지우기

내PC / 파일탐색기를 실행시키고, [보기]를 클릭 → [옵션] 아이콘 클릭 [폴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결과) 목록에서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표시 안 하기

방법1) 기본방법

내PC(바탕화면) 또는 파일탐색기(작업표시줄)를 실행시키고, [보기]를 클릭 → [옵션] 아이콘 클릭  [폴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파일/폴더 둘 중 원하는 것만 해도 됩니다.

 

결과) 앞으로는 폴더 또는 파일을 사용해도, [최근에 사용한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원래 대로 복원하기

다시 [최근에 사용한 목록]이 표시되게 하려면 위의 방법으로 체크를 다시 하면 됩니다. 또는 [폴더 옵션]대화상자에서 [기본값 복원]을 클릭합니다.

 


방법2)

[파일 탐색기]를 열지 않고 하는 방법입니다.

 

1. 작업표시줄의 검색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파일 탐색기 옵션'으로 검색한 후, [파일 탐색기 옵션]을 검색 결과에서 클릭합니다.

 

3. [파일 탐색기 옵션]에서 똑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윈도우10 강좌 목록 보기

☞ 쉬운쌤의 유튜브 채널 클릭

 

 

쉬운쌤 유튜브 채널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c/쉬운쌤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