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이 벌어졌을때 해결 방법(바탕화면 아이콘 그리드 간격 조절)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몇일전 갑자기 바탕화면의 아이콘 간격이 아래와 같이 넓어졌습니다. 아이콘을 빈공간으로 드래그해도, 이동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도 그런적이 있는데, 업데이트 이후, 컴퓨터 재부팅후 갑자기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답변은 별도움이 되지않고, 명확하지 않기때문에, 직접 간격조정을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간격조절 방법은 문제가 생겼을때 뿐만아니라, 본인의 취향대로 바탕화면의 아이콘 간격을 변경하고 싶을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아이콘 간격뿐만 아니라, 크기, 배열이 불규칙하게 엉망이 되었다면, 그것도 함께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열기

방법1) 윈도우키+R 을 누르고, regi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방법2) 

① 작업표시줄의 검색아이콘, 또는 검색상자를 클릭하고, ② 커서가 생기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한글짜씩 입력하다보면, ③ 위쪽 검색결과에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오면, 클릭합니다.

 

2. 아이콘 간격 확인하기

아이콘 간격의 위치는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입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에서 ①~④ 까지 순서대로 경로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의 IconSpacingIconVerticalSpacing 값의 -숫자가 클수록 간격이 벌어집니다. 저는 현재 -4125로 굉장히 큽니다.

 

 

3. 아이콘 간격 조절하기

다른 컴퓨터에서 설정값을 확인했습니다. -1125네요. 그 값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숫자가 커질수록 간격이 커지므로 원하는 간격으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① IconSpacing항목을 더블클릭하고, 새로운 값을 입력한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② IconVerticalSpacing항목을 더블클릭하고, 새로운 값을 입력한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③ 값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창을 닫습니다.

 

 

결과)

 

 

 

추가) 만약 아이콘 간격뿐만 아니라, 크기가 달라지거나, 배열이 불규칙하게 엉망이 되었다면, 그것도 함께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1. 아이콘 크기 조절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보기] → 아이콘 크기 선택

 

2. 아이콘 정렬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정렬기준] → [항목 유형] 선택을 추천합니다.

 

 


<윈도우즈 사용법 및 팁 목록>

 

 

'IT정보화/윈도우10' 카테고리의 글 목록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는 쉬운 설명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 강좌입니다.

fervors.tistory.com

 

PC 컴퓨터 화면 확대하기(앱, 글자크기, 이미지 등 모두), 글자크기만 확대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윈도우10에는 글자크기만 확대, 전체적으로 확대, 일시적으로 확대(돋보기), 마우스만 확대 등 컴퓨터 화면의 확대(크기조절)에 관련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화면을

fervors.tistory.com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날씨, 맞춤 뉴스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얼마전부터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아래와 같이 날짜가 나오고 마우스를 올리면, 뉴스가 나옵니다. 마우스만 올려도 뉴스가 뜨기 때문에 너무 불편 합

fervors.tistory.com

 

윈도우10 클립보드 보는법, 클립보드 내용 지우기, 사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의 '클립보드'에 대한 아주 유용한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클립보드 란? PC나 모바일기기에서 복사/잘라내기한 내용이 붙여넣기를 위해 임시로 저장

fervors.tistory.com

 

파일명 일괄 변경 - 설치 필요없는 가장 간단한 방법(윈도우7, 10 가능)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여러 개의 파일명을 한꺼번에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 방법 중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다른 방법은 귀찮아서

fervors.tistory.com

 

 

 

 

 

☞ 쉬운쌤의 유튜브 채널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