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수리시 개인 정보 안전하게 지키기 - '수리 모드' 사용법

반응형

제목 이미지

 

쉬운쌤입니다. 휴대폰 수리를 위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때, 수리 중 휴대폰의 자료가 삭제될 수 있다는 동의서에 서명 및 잠금 해제 정보를 알려줘야 합니다.따라서 휴대폰의 사진과 영상, 기타 개인 자료 등의 보안과 손실이 걱정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는 휴대폰 내 개인 자료의 보안과 손실에 대비해 '수리 모드'와 '데이터 백업'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 것은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을 덜어 안심하고 기기를 맡길 수 있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수리 모드"에 대한 이해

삼성 갤럭시 기기를 서비스센터에 맡길 때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수리 모드 사용 조건

수리모드를 해제할 때 본인 인증을 위해  잠금 기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잠금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도 이기능을 사용하려면 잠금 기능을 설정해야합니다.

 

수리 모드 기능

1. 개인 자료(사진/동영상 외), 연락처, 메시지, 계정 정보 등 개인 데이터에 AS담당자가 접근할 수 없으므로 '개인 정보가 보호'됩니다 

2. 기본앱만 활성화되며, 사용자가 개인적으로 설치한 앱과 데이터에 AS담당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3. 수리모드 실행 및 수리 완료 후 원래상태로 복구가 간편합니다. 단, 이때 잠금 해제가 필요합니다.

 

※ 수리 모드일 때에는 전화 기능은 가능하지만, 메시지와 구글 계정 및 대부분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미리 설정하지 말고, 몇 분 안 걸리니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수리모드로 설정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수리 모드 실행하기

1. 휴대폰의 맨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고, [설정]을 터치합니다.

 

 

 

2. [디바이스케어]를 터치합니다.

 

 

 

3. 수리모드에 대한 안내문을 잘 읽어봅니다. 수리 중에 혹시 모를 데이터 손실에 대비한 백업기능도 여기에 있습니다. 화면 맨 아래의 [켜기]를 터치합니다.

 

 

 

4. [다시 시작]을 누르면 휴대폰이 다시 커진 후 다시 시작됩니다.

 

 

 

5. 수리모드 상태로 잠금 화면 없이 바로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또한 화면 왼쪽 하단에 [수리 모드]가 표시됩니다. 

 

 

이 상태로 수리를 맡기며, 개인 데이터와 계정에 아무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때는 잠금이 풀린 상태가 되므로 잠금 해제 방법을 AS담당자에게 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잠금 해제 방법을 알려주면, 수리 모드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수리 모드 종료(원래상태로 복구)

수리 후 휴대폰을 AS담당자에게 돌려받을 때, 그 자리에서 수리 모드를 해제한 후 수리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휴대폰 홈 화면의 맨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수리모드 사용 중"을 터치합니다. 또는 [설정] - [디바이스케어] -[수리모드]를 눌러도 됩니다.

 

 

 

2. [종료]를 누르고,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3. 잠금 해제 화면(패턴, PIN 번호 등)이 나타나면 잠금을 해제해 주세요. 휴대폰이 자동으로 재시작되어 원래 상태로 켜집니다.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