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블랙 한 산스 ( Black Han Sans)

 

 

무료 폰트라는 것만 보고 무심코 사용하면 안 됩니다. 무료폰트의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개인이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시에만 무료 2) 상업적으로도 아무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3) 상업용 무료이기는 하지만, 판매용 포장이나 회사명/ 브랜드명에는 사용 못한다던가 하는 제약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따러서 본인의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인지 꼭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인기가 많은 상업용무료폰트라도 허용범위가 좁거나, 조건이 까다로운 폰트는 피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블랙한산스 너무 유명한 폰트입니다.


1. 폰트 모양

- 고딕 계열

- 굵은 폰트이며, 굵기는 아래 한가지입니다.(굵기 선택 불가능)

 

제눈에는 특히 영어가 잘어울리고 예뻐보이네요.

 

 


2. 폰트 사용 범위 (라이선스)

 

폰드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의 라이선스 규정을 보면 영어로 되어 있어 파파고 번역기를 돌려 봤습니다.

 

 

아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onts.google.com/specimen/Black+Han+Sans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주의) 폰트 규정은 제작사 권한이므로, 다운로드 전에 규정을 다시 꼼꼼히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이건 참고만 해주세요. 

 

 

 

3. 폰트 다운로드 방법

 

1) 블랙 한 산스체는 '구글 폰트'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아래를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https://fonts.google.com/specimen/Black+Han+Sans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2) 폰트 관련 내용을 잘 살펴보고, 오른쪽 위의 [Download famliy]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결과) 다운로드하면 파일이름은 Black_Han_Sans.zip 압축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4. 폰트 설치 및 사용법

 

1) 압축을 풀면 폰트파일 이름은 BlackHanSans-Regular.ttf 이며, 트루타입입니다.

문서작성 등 두루두루 쓸 거면 무난하게 트루타입이 많이 사용됩니다. 고해상도의 그래픽용이면 오픈 타입을 선호합니다. 오픈 타입은 프로그램에 따라서 폰트 목록에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2) 설치하기

방법① 즉시 설치 : 굵기가 다른 세 개의 중 원하는 폰트에서 마우스 우클릭 → 설치

방법 : 폰트의 모양을 확인하고 설치(추천👍) : 폰트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폰트모양 크기별로 미리보기가 됩니다. → 폰트모약을 확인하고 상단의 [설치]단추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3) 글꼴 사용하기

프로그램의 글꼴 목록에서 Black Han Sans 로 표시되니,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고딕 계열 다른 폰트

 

https://fervors.tistory.com/51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카페24 아네모네

무료 폰트라는 것만 보고 다운받아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영상에 개인용 무료폰트 사용하면, 광..

fervors.tistory.com

 

https://fervors.tistory.com/40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티몬소리

무료 폰트라는 것만 보고 자세히 확인도 안해보고 무조건 사용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이 부분을 놓쳐서 곤혹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상업적으로 무료..

fervors.tistory.com

 

https://fervors.tistory.com/36

 

상업용 무료 폰트 추천 - 레코체 (레시피코리아)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조건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옛날에는 한글 상업용 무료 폰트는 네이버 나눔 폰트 정도였는데, 요즘 진짜로 상업..

fervors.tistory.com

 

https://fervors.tistory.com/37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추천 - G마켓 산스

개인 블로그에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다운받아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무..

fervors.tistory.com

 

 

쉬운쌤 유튜브 채널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필수적며 유용한 기능을 이해하기 쉬운 영상으로 제작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c/쉬운쌤

 

쉬운쌤

쉬운 컴퓨터 / 쉬운 스마트폰

www.youtube.com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