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다크모드(야간모드) 설정 및 해제 - 2022년 최신 내용 업데이트

* 2022년 최신 내용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컴퓨터와 모바일기기의 사용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에 부담을 적게 주는 환경을 선호하게 됨에 따라 '다크모드'와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명칭,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이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은 눈에 부담을 주는 청색광을 줄여서 눈을 편안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삼성의 이 기능 이름은 '편안하게 화면보기'입니다.

 

 

📌 '다크모드'란..

다크모드는 어두운 배경에 흰색 글자인 환경을 뜻합니다. 밝은 부분이 적어져서 눈이 편안합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밝기 조절만으로 눈 부심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 다크모드 사용을 추천합니다.

 

기기를 다크모드로 하면 자동으로 다크모드가 되는 앱이 있습니다.

- 삼성앱 : 삼성 인터넷, 내파일, 계산기, 달력, 시계 등 삼성 앱

-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앱, 인스타그램 등 점점 지원 앱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1. 홈 화면의 윗 부분을 밀어서 내립니다.

 

 

 

2. 한줄로 동그란 버튼이 표시되며, 이 때, 한 번 더 아래로 밀어주세요. 

 

 

 

3. 화면을 왼쪽으로 넘기면서, [다크 모드]를 찾아 활성화 시킵니다.

 

 

* 간단히 필요할때 다크모드를 켜고 끄려면 이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만약에,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게 하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주세요.

 


 

 

매일 다크모드 자동 켜짐/꺼짐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게 하는 기능입니다.
1. [설정]을 누릅니다.

 

 

 

2.  [디스플레이] 를 선택합니다.

 

 

 

 

3. 여기에서도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중 선택 가능합니다. 시간설정을 위해 [다크모드 설정]을 터치합니다.
 
 
 

4. [예약시간에 켜기[를 눌러 활성화 시키고, 일몰에서 일출, 직접 설정 중 하나를 누릅니다.

 

 

선택1) 매일 일몰에서 일출까지 다크모드 활성화 
- 앞으로 일몰/일출시간에 다크모드가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선택2) 다크모드 작동 시간을 수동으로 설정
[직접 설정]을 누릅니다.
② [시간 예약을 누릅니다. 

 

 
 
③ 하단에서 시간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다크모드 관련 포스트>

 

네이버 앱 다크모드, 글자 크기, 폰트 설정하는 방법 - 모바일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네이버 앱은 3가지 화면모드를 제공하며, 글자 크기 및 글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 설정 1.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 왼쪽의 ≡ 를 터치합니다. 3. 상

fervors.tistory.com

 

삼성 인터넷 화면전체 다크모드 설정 방법 - 모바일

쉬운쌤입니다. 삼성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 많이 사용하시는 '삼성인터넷'은 인터넷 화면전체의 다크모드가 가능해서 좀더 편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눈이

fervors.tistory.com

 

아이폰, 아이패드 유튜브 앱 어두운테마 다크모드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앱의 어두운 테마(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엘지 등 안드로이드 폰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f

fervors.tistory.com

 

스마트폰 구글 크롬 앱 다크모드(어두운 테마) 설정 및 해제하기(안드로이드)

1. 스마트폰(안드로이드)에서 크롬 앱을 엽니다. 2. 크롬 홈에서 오른쪽 맨위의 점점점 모양의 ⁝ 버튼을 누릅니다. 3. 목록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4. 아래쪽에서 [테마]를 누릅니다. 5. 기본적으

fervors.tistory.com

 

컴퓨터 PC용 유튜브 다크모드(어두운 테마) 설정 및 해제하기

요즘 장시간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크모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원래 흰배경에 어두운 글자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다크모드는 어두운 배경에 흰색 글자로, 밝은 부분이

fervors.tistory.com

 

 

유튜브 다크모드 어두운테마 적용 및 해제하기(2020년 최신 업데이트 적용, 안드로이드폰)

최신 내용 수정일 : 2020. 3. 1. 요즘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다크모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크모드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fervors.tistory.com

 

카카오톡 앱 다크모드 설정하기 및 해제하기(블랙 테마)

안드로이드 폰 카카오톡 다크모드 적용하기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첫 번째 방법인 일반적인 카카오톡 다크모드 설정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1. 일반적인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블랙

fervors.tistory.com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