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미닝아웃 뜻과 미닝아웃족의 소비

 

 

미닝 아웃이란

소비 트렌드의 하나로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에서 나온다는 뜻의 ‘커밍아웃(coming out)’이 결합된 단어라고 합니다. 국립국어원의 대체 단어는 '소신 소비'입니다.

정치/사회/문화적 신념과 가치관을 소비행위 통해서 표출하는 소신 있는 가치 소비를 뜻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조금 불편하더라도, 신념에 따른 소비를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미닝아웃족'이라고 하며, 보통 SNS 등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해 표현과 공유를 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mz세대가 주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  
환경과 자원순환을 생각한 소비 
- 생분해 가능한 용기나 물품 구매 
- 친환경 물품 구매(예 : 대나무 칫솔) 
- 재활용한 물품이나 재활용 가능한 물품 구매 

 

동물 복지 등 윤리적 소비 
- 동물실험 안 한 화장품 사용 
- 인조 가죽, 인조털 의류 구매 
- 무항생제/자연방목 식품 구매, 채식 

 

 

 

MZ세대 뜻과 특징

밀레니얼 세대 -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 세대로 두가지 모두를 경험한 세대입니다. Z세대 -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로 디지털환경에

fervors.tistory.com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