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동영상에서 사진 추출하여 저장하기 - 프로그램 설치없이 동영상에서 장면 캡처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동영상에서 한 장면을 추출하여 사진으로 저장하는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트폰등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가능하며 방법은 많습니다. 

 

이 중에서 오늘 소개할 방법은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장면을 추출하여 사진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윈도우10만 설치되어있다면, 별다른 설치와 준비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삼성갤럭시 모바일기기에서 장면추출하는 방법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삼성 갤럭시 동영상 캡처

 


영화 및 TV앱 열기

 

1. 윈도우10에 '영화 및 TV'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단 이 '영화 및 TV'앱에서 동영상을 열어야합니다.

 

 

* 동영상을 더블클릭하면 '영화 및 TV'앱에서 영상이 재생될수 있지만, 별도의 앱을 설치하고, 설정을 변경한 경우(예:곰플레이어, 다음팟플레이어 등)에는 다른 플레이어로 재생이 됩니다.

 

 

 

2. 따라서, 확실한 방법으로 '영화 및 TV'앱에서 동영상을 열겠습니다.

 

① 동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영화 및 TV]를 클릭합니다.

 

 

 

동영상에서 사진 저장하기

1.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영상을 플레이하다가 캡처(장면 추출)할 장면에서 일시 중지를 하고, 오른쪽 아래의 연필모양의 단추를 클릭합니다.

 

 

 

2. [비디오에서 사진 저장]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위의 [사진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저장할 위치와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파일형식은 jpg만 가능합니다.

 

 

* 동영상에서 추출한 사진이 저장되었습니다.

 

5. 사진크기는 원본 동영상 크기와 일치합니다.

 


삼성 갤럭시폰(태블릿 포함)의 동영상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동영상 캡처 - 장면 추출하여 사진으로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이 기능은 제가 정말 개인적으로 잘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장면 캡처 기능이란? 동영상에서 원하는 장면을 캡처(추출)해서 사진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fervors.tistory.com

 

 

☞ 쉬운쌤의 유튜브 채널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