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 크롬 탭에서 음소거 하기

 

 

인터넷을 하다보면 탭을 여러 개 열어놓고 해야할때도 있고, 하다보니 탭이 많아지게 됩니다.

여러 개의 탭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인터넷 하다가 소리가 날때 끄고 싶어도 어디서 나는지 몰라서 여러 탭을 눌러보면서 찾아 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어느 탭에서 소리가 나는지 알았다해도, 그 웹페이지안에서도 어디서 소리가 나는지 찾아봐야 합니다. 

 

크롬에서는 상단 탭에서 소리가 어느 탭에서 나는지 알려주고, 간편하게 음소거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면서 기능이 없어진줄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 명칭만 바뀐거고, 기능은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크롬에서 '탭'이란?

인터넷할 때 여러 개의 사이트/웹페이지를 열어놓고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열려있는 사이트를 구분하는게 탭입니다. 

 

 

 

탭에서 '소리'에 관한 표시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리가 나는 탭 표시

이중에서 배경음악, 광고, 동영상 재생 등으로 소리가 나고 있는 탭은 탭 이름 옆에 스피커 모양이 생깁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 열려있는 5개의 인터넷 웹페이지(탭) 중에서 2개 - 유튜브, 네이버에서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찾아보지 않아도 편하게 소리가 나는 곳을 알 수 있습니다.

 

 

 

2. 탭에서 음소거 하기

① 소리가나는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② ‘사이트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결과) 음소거로 바뀌면서 더 이상 이 탭에서 소리가 안나게 됩니다. 또한 스피커 모양도 음소거로 바뀝니다.

 

 

 

3. 탭에서 음소거 해제하기(다시 소리가 나오게)

① 음소거된 '탭'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고, 바로가기 메뉴에서 '사이트 숨기기 취소'를 클릭합니다. 

 

 

결과) 탭에서 소리가 다시 납니다. 스피커도 음소거 표시가 없어집니다.

 

 

 

4. 주의사항

유용한 기능이고, 이 기능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지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음소거를 해놓은 상태에서 인터넷 탭을 닫는다면, 다음에 그 사이트는 음소거 된상태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마우스 우클릭해서 '숨기기 취소'를 하면 소리가 나옵니다.

 

그런게 싫다면

탭의 음소거 기능은 사용하지 말고, 그냥 어느 탭에서 소리가 나는건지 찾는 용도로만 쓰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크롬탭 음소거 영상 설명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https://fervors.tistory.com/10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크롬을 설치하고, 그냥 사용하지말고 환경설정을 한번만 해놓으면 편하게 크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크롬 설치 후 이것만은 꼭 해야하는 두 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① 크롬에 홈버튼 만들기 ② 시작..

fervors.tistory.com

 


구글 크롬 - 시크릿모드로 비공개로 인터넷하기
https://fervors.tistory.com/67

 

구글 크롬 - 시크릿모드로 비공개로 인터넷하기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1. 시크릿모드란? 시크릿 모드는 검색 기록및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고 비공개로 인터넷을 하는 방법입니다. 검색기록, 로그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내 정..

fervors.tistory.com

 

 

쉬운쌤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쉬운쌤

 

쉬운쌤

쉬운 컴퓨터 / 쉬운 스마트폰

www.youtube.com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